본문 바로가기
동기부여/독서 정리

[책#2]

by B55hyun 2023. 6. 27.
728x90
반응형
SMALL

원래 책을 잘 읽지 않았는데

어느 순간부터 책 읽는게 재밌어졌다

왜 이럴까?

원래는 게임하고 유투브 보는게 더 재밌었는데

.

.

다시 생각해보니

이번 책은 유투브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자기개발 관련 영상을 하염없이 보다가

접하게 된 그분이 있다

.

.

바로 

송길영

데이터마이닝을 하신다고 스스로 정의를 내리신 이분

.

.

트랜드와 자기개발 쪽에서는 워낙 유명하신 분 이라고 들었다

이분이 쓰신 책들이 한 4개 정도 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내가 읽은 책은

'그냥 하지 마라: 당신의 모든 것이 메세지다'

.

.

.

1. 전체 규모나 경쟁성을 따지는 걸 넘어 세세한 취향과 애호까지 고려할 수 있어야 한다.

중요한 것은 삶이지 물건이 아니다

 

2. 기술과 세상이 바뀌는 속도에 뒤처지지 않도록 스스로 업데이트를 게을리하지 말아야 한다.

자신의 생산성과 사회적 기능을 유지하기 위한 일상의 혁신을 계속 해나가야 한다.

 

3. 성취란 목표가 아니라 과정에서 얻어지는 훈장임을 기억하자

 

4. 그냥 해보고 나서 생각을 하지 말고, 일단 하고 나서 검증하지 말고 생각을 먼저 하자

Just Do it 이 아니라 Think first가 되어야 한다.

 

5. 가치관의 액상화. 우리가 알고 있던 믿음이 마치 지진이 일어난 후처럼 하나둘 흔들리고 있다.

이 변화가 다른 것도 바꿀 것입니다. 전제자 흔들리면 다 바뀌기 때문입니다.

 

6. 지금은 세계화, 플랫폼화 되었기 때문에 내가 아무리 작은 일을 하더라도 그만큼의 전문성을 갖추지 못하면 경쟁이 어렵습니다. 요구받는 역략의 깊이가 깊어지는 것.

 

7. 변화는 중립적이어서 좋은 것도 나쁜 것도 없습니다. 내가 준비했으면 기회가 되고 그렇지 않으면 위기가 될 뿐입니다.

 

8. 이성적 판단과 경험이 결합되면 내 삶이 바뀝니다.

 

9. 과거에서만 배우는게 아니라 오늘도 본다면, 지금으로부터 미래를 볼 수 있으므로 우리는 좀 더 유연해질 수 있습니다.

(Prospective Study)

 

10. 사람이 상품이 되는 시대, 다니엘 핑크 "파는 것이 인간이다."

 

11. 국룰이 탄생한 이유는 타인으로부터 내 평판과 효율을 극대화하고 싶어서이다.

 

12. 콘텐츠, 네트워크, 라이프스타일 또한 메세지다.

 

13. 첫째 직접 해야 하고, 둘째 기록을 남겨야 한다. 그 성장과정이 나의 자산으로 환금될 것

 

14. 내가 창시자가 되야 한다. 오리지널리티 없이 기술을 습득한다면 기술이 자동화되기 시작했을 때 나의 가치를 가질 수 없기 때문이다.

 

15. 검색해도 나오지 않는 것, 이런 작업을 꾸준히 하면 나만의 신용이 쌓일테고, 그것이 브랜딩이 되겠죠.

이것이 진정성의 시대에 개인의 덕목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나는 남들과 다르고 소중하니까요.

 

16. 내 것을 만들어야 해요. 지금 시작하면 여러분에게도 일어날 일은 일어납니다.

 

17. 고민의 총량이란 내가 했던 시도의 총합이므로, 내 전문성 및 숙고의 결과를 파는 것

 

18. 자기 역할을 통합적으로 바라볼 수 있는 전체 시야를 가지고 내가 하는 일을 하나의 업으로 승화시킬만큼 수련과 관점을 높이는 작업이 요구됩니다.

 

19. 이성적 사고, 업의 진정성, 성숙한 공존은 앞으로 우리가 배워야 할 중요한 이슈가 될 것.

 

20. 업에서든 개인 생활에서든 인간은 상호작용 없이는 살아갈 수 없는 존재이므로, 함께 성장하려는 노력도 평생 계속되어야 합니다.

.

.

 

여러모로 정말 좋은 안목과 동기부여를 주는 책이었습니다.

유투브 영상으로 이미 송길영님의 목소리를 듣고

책을 읽으니 그 목소리가 제 머리 속에 글을 읽어주는 느낌을 주었습니다.

 

그래서 더 책이 재밋게 읽혔던 것일까요?

저도 저만의 나만의 무엇인가를 만들어보는 크리에이터가 되봐야겠습니다.

위에서 말했듯

나는 남들과 다르고 소중하니까요!

 

 

 

 

 

728x90
반응형
LIST

'동기부여 > 독서 정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책#1]  (6) 2023.06.17